본문 바로가기

▣금융&보험▣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도대체 언제까지 오를까?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연일 52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네요.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숫자가 전세계 적으로 급증을 하고 있는데다가 

 

좀처럼 수그러들질 않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백신이 나와야 되지만 현재 임상3상까지 진행이 되어 올해 안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제약사 화이자,모더나,아스트라제네카 등이 백신 개발 속도가 제일 빠른것 같구요.

 

오늘 7월30일 기준 속보로

 

러시아 정부가 9월부터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대량 생산하겠다고 밝힌가운데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진자가 전세계적으로 발생하면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수요가 폭박적으로 증가하고 있는추세 입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기업으로 씨젠,랩지노믹스,수젠텍,edgc,바이오니아,바디텍메드 등이 있습니다. 

 

자~그럼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중심주 들에 대표적인 씨젠,랩지노믹스,수젠텍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죠.

 

 

 

 

씨젠 

씨젠 www.seegene.co.kr

 

 

 

씨젠은 2020년 3월 이후로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며 저가 대비 약 6배로 주가가 뛰었습니다. 

엄청난 상승이라 사실 좀 무섭지만 실적이 증명을 해줄겁니다. 

 

 

 

현재 씨젠은 2분기 실적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증권가 예상 매출 7000억 순이익 3210억 순이익률이 45.36%

 

 엄청난 예상실적을 뒷받침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2위까지 올라간 상태 입니다

 

코스닥 시가총액 1위인 셀트리온헬스케어 매출 18000억 순이익이 2660억 순이익률 14.89%입니다. 

 

만약 씨젠이 예상치 실적을 달성 한다면 셀트리온 헬스케어를 앞 지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매출은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절반인데 순이익률 훨씬 높다는것은 그만큼 진단키트 마진이 좋다는 것이지요

 

앞으로 코스닥 시총1위를 할지 말지 기대되는 씨젠 입니다. 

 

랩지 노믹스

 

랩지노믹스 www.labgenomics.co.kr

 

 

랩지 노믹스 역시 최저가 대비 엄청난 상승을 했으며 오늘 52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랩지노믹스 역시 순이익률이 약 39%로 진단키트의 마진이 좋다라는 것을 의미 합니다.

 

제 2의 씨젠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래 예측 합니다. 

 

 

수젠텍 

수젠텍 sugentech.com

 

 

 

씨젠,랩지노믹스에 이어 만년 3등인줄 알았던 수젠텍이 오늘 상한가를 기록중 이네요.

 

수젠텍 역시 52주 신고가 갱신이군요

 

 

 

근데 여기서 실로 중요한 점이 있네요.

 

물론 예상실적이긴 하지만 랩지 노믹스 보다 매출 및 순이익이 월등하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상한가 갔나 모르것네요.

 

결론 다국적 제약사들이 코로나 백신 개발을 현재 개발중이지만 아직은 출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코로나 확진자수가 계속 증가하는 동안  진단키트 관련주는 눈에 보이는 실적을 바탕으로 

 

앞으로 우상향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실적을 발표를 하지 않았기에  실적발표가 예상되는 8월중순 까지는 홀딩 하면 좋을듯 싶군요

 

그외 추천 종목으로는 바이넥스,pi 첨단소재,isc

 

바이넥스는 바이오 CMO 사업 과 케미칼 의약품 전문업체라고 소개했다.

지난 1957 년 설립돼 제네릭 판매를 주력하던 순천당제약이 바이넥스 모태였다. 2009 년 한국생물산업기술실용화센터(KBCC) 위탁 경영 시작으로 바이오 CMO 사업으로 확장했다.

바이넥스는 이에 따라 동사는 바이오 CMO 사업과 케미칼 의약품의 생산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으로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바이오 32.2%, 케미칼 의약품 67.5%, 기타 0.3% 등이다.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시장규모 성장에 힘입어 글로벌 바이오 CMO(위탁생산) 시장규모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Frost & Sullivan에 따르면 글로벌 바이오 CMO 시장규모는 2019년 기준 119억 달러이며, 2025년 까지 연평균 13.4% 성장하여 시장규모는 25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바이오 의약품, 맞춤 의학 부문의 성장으로 제조 역량의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아웃소싱 추세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제약기업들은 CMO 또는 CDMO(위탁생산과 위탁개발 동시 진행)와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공급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하에서 코로나19를 겨냥한 의약품 시장에서 200여 개의 약품이 동시에 개발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긴급상황 등으로 의약품 원부자재 수요가 20~30% 이상 급격히 늘어나면서 공급차질이 발생하고 있다.

 

바이넥스의 경우
삼성바이오로직스,sk 바이오사이언스와 더불어 백신개발의 위탁생산 최대 수혜주가 될것으로 예상 

 

pi 첨단소재

 

pi 필름 글로벌 1등기업으로 지속적인 매출 상승과 2020년 예상실적 기준 단기순이익 491억 순이익률 18.5%

 

isc 

 

시스템 반도체(후공정 테스트 소켓) 전자부품 검사장비의 핵심 회사로

 

2020년 예상실적 단기 순이익 244억 순이익률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