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감기몸살 빨리 낫는법

최근 몇일전 살짝 목감기에 걸렸는데 왠걸 대충 병원가서 약먹고 누워서 따뜻한 옥장판에 몸을 지지고 해도 답이 없네요.

감기에 몸살까지 와서 아주 그냥 죽갔네요 ㅠㅠ

주말이라서 병원도 못가고 에고~ 일단 급한데로 꿀물도 좀 먹고 쌍화탕도 먹고 해도 도무지 내려갈 생각을 안해서 인터넷 검색 좀 해 봤어요

 

먼저 감기몸살은 기침, 콧물, 두통, 인후통 등의 증상에 따른 약을 처방 받아 먹는 것이 감기 몸살이라 표현되는 감기의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신체적으로 무리를 하지 않는 것이 전신 상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감기약을 먹으나 먹지 않으나 감기가 낫는데 (감기 바이러스가 사라지는데)는 보통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걸리고, 25%정도에서는 2주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약을 먹으나 먹지 않으나 일주일에서 열흘이나 걸린다고 하네요 이런 된장!!! 할일이 많은데...

머리도 아프고 기침도 나고 열도 나는거 같고 아~미춰버리겠네

 

 모든 병균은 손으로부터 옮는다는 말이 있듯이 일단 손부터 항상 깨끗이 씻어야 될거 같아요.

 

 

일단 내일 다시 병원가서 무조건 주사한대 맞아야 겠어요. 

 

당분간 외출은 금지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겠죠

 

 

감기 몸살에 좋은 음식으로는 : 파,배,감,호박,귤,생강,대추,오미자,매실 등이 좋다고 합니다.

제가 언급한 음식들 다 사서 믹서기에 확 다 갈아서 마시면 금방 낳을까요? ㅎㅎㅎㅎ

저 처럼 감기몸살 걸리시면 일단 무조건 병원부터 가서 주사부터 맞고 집에서 푹 쉬세요.

처음에 별거 아니겠지 하다가 엄청 오래가서 고생하시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