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베가아이언 2 스펙 및 특장점

 기다리고 기다리던 베가 아이언2가 공개 되었습니다.

 

다크벤츠는 베가 아이언을 현재 쓰고 있어서 베가 아이언2가 너무 반갑네요.

 

디자인을 보자마자 확 지르고 싶다는 생각만 듭니다.

 

시그니처 서비스에 테두리는 골드색으로 하면 정말 이쁘겠네요.

 

5월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 가장 기대되는 베가아이언2 한번 간단하게 파헤쳐 보겠습니다.

 

 

 

 

 

 

 

공교롭게 이번에 베가아이언2 와 같이 경쟁을 하게될 소니 엑스페이라 z2 역시 같은날 공개가 되었습니다.

 

 

베가아이언2 vs 소니 엑스페이라 z2 스펙은?

 

틀린점이 있다면 베가아이언2는 디스플레이 화면이 아몰레드 방식 소니 엑스페리아z2는 ips 방식 입니다.

 

아몰레드 방식이 ips 보단 조금 떨어진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았는데 요번에는 어쩔지 궁금하네요

 

아이언2는 1300만 화소를 소니 엑스페리아z2 는 2070만 화소로

 

소니는 예전부터 카메라 분야의 강자라서 그런지 카메라에 비중을 많이 둔것 같네요

 

베가 아이언2는 1300만 화소지만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는 점이 틀린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특수기능의 차이로는 베가아이언은 메탈에 시그니처 서비스와 지상파 dmb 안테나가 바로 메달 테두리라는 점은 혁신 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2는 수심 1.5 미터 완전 방수 기능있지만

 

완전 방수 기능은 이미 갤럭시 s5 에서 나온 기술 이라 혁신은 아닌것 같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스마트폰은 가벼운것 보단 튼튼해야 된다는 겁니다.

 

액정 한번 깨지만 수리비만 만만치 않거든요. 고로 테두리가 튼튼하면 스마트폰 떨어트려도 액정이 잘 나가지 않습니다.

 

실제로 베가 아이언 많이 떨궜는데 액정 한번도 안 나갔네요.

 

테두리 메탈 소재는 스마트폰을 오래 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베가 아인언2 와 소니 엑스페리아 z2 의 스펙은 거의 비슷하지만

 

외산폰의 무덤으로 불리는 한국 시장에서 소니의 선전이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전 베가 아이언2에 한표를 던집니다.

 

 

베가 아이언 2 & 소니 엑스페리아 z2 상세 스펙 비교표

 

베가 아이언 2 제작 공정 과정 영상

 

다음달 출시 예정인 lg g3도 기대가 됩니다.

 

가장 중요한 스마트폰의 최근 출고가격은 예전보단 많이 내려간 수준 입니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s5의 경우 출고가는 86만원으로 출시가 되었죠.

 

베가 아이언2는 갤럭시 s5 와 비슷한 스펙으로 출고가는 70만원 후반에서 80반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 되며

 

소니 엑스페리아 z2의 출고가격은 799,000 으로 출고가가 정해졌다고 합니다.

 

현재 통신사들의 영업정지 기간으로 일단 kt 부터 판매가 되겠네요.

 

조만간 베가 아이언 2 구매하고 구매후기 남길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