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중고 스마트폰 시세 판매 하는 방법

즘 스마트폰 바꾸는 속도가 lte 시대 입니다.  

워낙 최신 스마트폰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삼국지 대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물론 예전에 비하면 신규 스마트폰이 자주 나오는편은 아니지만 

최근 스마트폰 제조 회사 (삼성,엘지,펜텍)는 3강 체제 라고 볼수 있겠네요 

한국에선 이례적으로 외국 스마트폰 제조회사의 무덤이라고도 하죠.

국내시장에서 철수한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회사로는 htc,소니,모토로라 등이 있네요.

한때 과거 피쳐폰 시절 세계최강 휴대폰 강자였던 노키아는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로 점점 시장 점유율이 하락하며 현재는 마이크소프에 인수를 당했죠.

반면 항상 2위를 유지했던 삼성전자는 아이폰이 출시된 후 구글과 합작하여 안드로이드 os 를 탑재합과 동시에 점점 시장률을 높여 발빠르게 점유율을 높이면서 애플을 제치고 현재 전세계 휴대폰 판매시장의 절대 강자로 탈 바꿈 하였습니다.

삼성전자 하드웨어적인 막강한 제조력과 구글 안드로이드 os가  없었다면 지금의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 1위 삼성전자는 없겠죠. 암튼 대한민국의 빨리 빨리 문화는 전세계 최강인건 사실 입니다. ㅎㅎㅎㅎㅎ

에고~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여러분들은 스마트폰 몇개월정도 쓰시다가 교체를 하시나요? 전 대략 1년에 한번정도 교체를 하는 편 입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을 구매하실때 통신사의 정책에 따라서 2년 약정 구매시 위약금 때문에 쉽게 해지를 못하기때문이죠.

하지만 2년 약정을 다 채우실 필요는 없어요. 

2년 약정 구매시 위약금 이란 부분이 약 1년정도 쓰시면 위약금이 많이 저렴해 지거든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sk,lg,kt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위약금이 얼마인지 조회해 달라고 하면 다 해줍니다.

문제는 상담원과 통화 연결이 겁나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요. 본인의 핸드폰으로 114 통화 누르시면 고객센터로 연결 됩니다.

각 통신사 별로 별도의 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니 설치하셔서 알아 보셔도 됩니다.

위약금을 알아본뒤 위약금이 얼마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을 바꾸시면 되겠죠.

여기서 부터가 중요합니다. 그럼 내가 현재 쓰구 있는 스마트폰은 어떻게 하지? 라는 의문점이 생깁니다.

장농에 썩혀 두면 뭐합니까? 중고로 판매를 해야겠죠. ㅎㅎㅎ

모든 가전 및 전자제품은 오래되면 될수록 값어치가 떨어집니다.

왜? 훨씬 더 좋은 기능,뛰어난 스펙,지문인식 같은 신기술 적용,화면의 해상도,카메라의 화질,음악 파일의 음질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가 되서 나오기때문에 구닥다리 장농폰은 가격이 점점 떨어질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그래서 내 스마트폰이 값이 떨어지기 전에 빨리 판매하는게 작지만 재테크를 하는 지름길 이에요 ^^

 

 

혹시 집안에 핸드폰이 쌓여만가고 있지는 않나요? 핸드폰은 썩혀두면 골동품 절대 안 됩니다. 공간만 차지할 뿐이죠

진짜~ 본문이 너무 길었네요.

지금부터 중고 스마트폰 시세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죠.

 

세티즌 중고 스마트폰 시세 알아보기 http://market.cetizen.com/market.php?auc_sale=1

가격을 알아보려면 세티즌 회원 가입이 필요해요.

세티즌은 단언컨대 가격 좋은 가격에 직거래 또는 안전거래로 판매 할수 있는 좋은 사이트 입니다.

그외에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나 대리점,딜러에게 판매할 경우 약 -10~3 만원 정도 천차만별로 차이가 날꺼에요.

 

밑에 중고 스마트폰 시세 가격표는 폰사닷컴에서 퍼왔습니다.

http://fon4.co.kr

 

 

 

 

폰사닷컴 시세와 세티즌 시세를 대충보니 제꺼 베가아이언 기준 약 10만원 정도 차이가 있네요.

전 기변으로 공짜로 샀는디 ㅋㅋㅋㅋㅋ 지금 팔아도 20만원은 받겠네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중고 스마폰이란게 액정 불량,메인보드 불량,생활기스 정도에 따라 가격이 틀려지니 정확한 기준은 판매자가 정하되 수요와 공급의 시장 원리에 의해 가격이 정해질듯 싶네요.

암튼 밑에 표 참고하시어 좋은 가격에 판매,구입 하셨음 좋겠네요 

 

그외에 인터넷 비교 가입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제 블로그 링크 사이트 글을 참고해 주세용

 

댓글 및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현재 보고 계신 자료가 유용한 자료라고 생각이 된다면 추천 및 공감 한번 눌러주는 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