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나의 주민등록번호 도용 확인 필수

최근 국민카드,농협카드,롯데카드 신용정보가 털리면서

나라는 카드대란 유출로 인해 온통 개인 신용정보 신상 유출 때문에 시끌벅적 하네요.

물론 필자도 개인정보가 털렸네요 ㅠㅠ

카드사의 해킹당한 신용정보를 이용해

내가 가입하지도 않은 사이트에 가입된 경우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한국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는 무료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이용 내역을 살펴 볼수 있어요.

하지만....주민번호 클린센터는 현재 접속자의 폭주로

서버가 마비되어 서버 증설 작업을 하느라 페이지가 열리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의 자신의 주민번호를 도용하지 않을까 하는 불안함 때문인것 같습니다.  

일단 접속을 할려면 남들이 인터넷을 하지 않는 새벽시간을 이용해서 접속을 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23일 서버가 복구 된다고 하니 몇시간 기달리면 될것 같습니다.

 

과거 카드,보험,은행에 관련된 개인정보 유출 사례는 많지만

제재내용은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정부 또한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유출의 사례는 내부직원 및 외부직원의 유출이 큰 문제점으로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 개인정보 유출 사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일단 주민번호 클린센터에 접속을 하였다고 가정을 하고

자신의 주민번호 사용 내역을확인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확인을 누르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두군데에 체크를 하세요

 

본인인증 확인을 위해

공공 i-pin,휴대폰,신용카드,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 하시면 되요.

모두 무료 이오니 안심하고 본인인증을 하시면 되요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http://clean.kis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