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

한국,전세계 코로나 19 현황

반가워요. 중국에서 출장갔다 현재 자가격리중인 다크벤츠 입니다.

딱히 할것도 없고 심심해서 시간날때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네요.

오늘은 확산세가 진정되고 있지 않는 코로나19 현황 좀 알아보도록 하죠

 

한국 코로나 19 지역별 현황

한국의 경우 요즘 해외 유입 사례가 급증하면서 7월25일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13명으로 치솟았네요

 

이라크 파견된 건설현장 근로자 및 부산항에 입항한 러시아 국적 선반에서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영향이 큽니다.

 

전 7월19일 한국에 입국을 하였는데 전 다행히 음성판정이 나왔습니다.

 

문제는 전셰계 코로나 19확진자가 급증을 하고 있는데요

누적 코로나 확진자는 총 15,940,379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지금까지 총 642,668명이 코로나 19로 목숨을 잃었네요 ㅠㅠ

 

현재 가장 코로나 확진자가 심각한 나라는 미국,브라질,인도,러시아,남아프리카공화국,페루,멕시코,콜롬비아,이란 등

확진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게 심각한데 미국의 경우 아직도 제대로 마스크 착용을 잘 하고 있지 않다고 하는데

이건 국민성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날씨도 좋고 휴가 기간이 겹치면서 미국의 캘리포니아,텍사스,플로리다,조지아 에서는 하루 사망자가 최소 100명 이상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계 코로나19 현황 지도

해외에선 지난 21일 미국 의회 하원 청문회에 참석한 아스트라제네카와 존슨앤드존슨 대표는 "코로나19 백신을 이윤 없이 팔겠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는 백신개발에 정부지원을 받는 대신 3억명분을 공급하기로 한 합의에 따라 이윤을 남기지 않고 백신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 옥스퍼드대와 공동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의 원액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안동 공장에서 생산하기로 하는 계약을 최근 체결하기도 했다. 

 

최근 한국에서 코로나 19 백신을 개발중인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코로나19 환자에게 투여할 ‘혈장치료제’를 개발 중인 GC녹십자가 임상에 성공할 경우 중증환자에게 무상공급하겠다고 최근 천명한데 이어 항체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셀트리온도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어느 회사보다 저렴하게 공급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하루 빨리 코로나 백신 치료제가 나와서 코로나 전으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날이 돌아오길 바랍니다.